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사주

이찬원 사주 (외모로 얕보지마!)

by Crepe 2023. 6. 8.
반응형

이찬원-사주
이찬원 사주

 

이찬원 사주 

 

오늘 이야기해볼 사주는 이찬원 님의 사주 입니다. 이찬원님은 외모가 뭐랄까...예쁘게 생기셨죠...미소년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물고기를 닮은 것 같기도 하구요...아이돌을 해도 될 정도의 꽃미남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찬원님은 부드러운 외모 만큼이나 언변도 좋으셔서 MC로도 활동을 많이 하시는데요 특히 불후의명곡 등을 진행 하시던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네요.

 

사주를 보면 임수의 사주 입니다. 임수는 커다란 물을 의미합니다. 강이나 바다같은 큰 물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물고기를 닮으셨나 생각해 봅니다. 유머 입니다. 

 

이 사주를 살펴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이찬원님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어마무시한 세력을 보게 되는데요 바로 월간과 월지에 기둥을 이룬 편관의 존재 입니다.  편관은 매우 사주쟁이들이 가장 두려워 하고 있는 것입니다. 흉신중에 최고 흉신이며 일곱번째 살이라는 뜻으로 칠살 이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이찬원-사진
이찬원

 

그러니까 아주 강렬한 한을 의미 합니다.  노래에는 한이 있어야 합니다. 한을 노래하는 가장 대표적인 노래가 무엇일까요? 바로 아리랑이죠...그리고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바로 그 음악. 트로트 입니다. 

트로트에서 한을 빼버린다면 거죽만 남겠지요.  한많은 이 세상 야속한 님아....같은 구구절절한 노래를 부를 때에 만약 한이 없다면 정말 심심 그 자체겠지요.

 

이찬원님은 꽃미남 같은 조금은 유약해 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편관에서 오는 굉장히 강렬한 한과 슬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주는 태어나면서 갖고 태어난 기운이기 때문에 뭐 노력으로 되는 것도 아니고 그저 가지고 태어난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 목소리에는 한과 슬픔이 남들보다 더 많이 흘러 나올 수 밖에는 없는 것입니다.

 

일단 편관은 승부욕이 무척 강합니다. 누군가에게 지면 잠이 오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행복이라는 감정과는 거리가 점차 멀어지게 됩니다. 행복은 어떤 행위의 결과 이기도 하지만 지금 이순간의 감정과 상태를 의미하기도 하기 때문 입니다. 이 강렬한 편관에게서 이찬원님을 보호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일지 식신의 존재 입니다. 식신이 있기 때문에 행복을 다시 조금은 불러 들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만 식신의 방패로 막기에는 편관의 창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니까 스트레스와 고통 등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주가 됩니다. 다행히 직업이 가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고통은 노래로 승화되어 우리를 웃고 울게 만드는 것입니다. 기대가 되는 것은 32살 이후의 활동 입니다. 특히 42살부터의 십년 대운은 아주 강력한 표현력이 들어오는 대운으로써 이 때 많은 활동과 작업들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표현의 작업들이 이루어질 때에 항상 내 안의 기준과 엇나가게 되는 갈등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 이 사주의 특징 입니다.  스스로가 세운 법칙이나 논리가 무척이나 강하기 때문에 자존심도 너무 세고 혼자만이 느끼는 억압이나 고통도 매우 큽니다.


한번 허용하지 않겠다고 생각한 것은 죽었다 깨어나도 허용하지 않는 사주 입니다. 이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지...라는 유연한 마음과 자세가 필요한 사주 입니다.  이 사주의 장점은 스스로에 대한 자기 관리가 매우 철저하다는 것입니다. 자기관리가 뛰어나니 별다른 구설이 있기 힘들 것입니다. 

 

이 사주는 예쁘고 귀여운 여자를 좋아합니다. 다만 본인에게 꼰대스러움이  있기 때문에 너무 어리거나 마인드가 열려있는 분들과는 맞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교육직에 있다거나 공무원을 한다거나...이런 참한 분들과 어울리는 사주 입니다. 

 

고운 외모와는 다른 강렬한 승부욕... 아름다운 시절을 살고 계시는 이찬원님의 사주 였습니다.

 

이찬원님의 사주 풀이가 재밌으셨나요?  우리들의 영웅 임영웅님의 사주풀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눌러 주세요.

임영웅-사주
임영웅 사주

 

사주-강의
사주 강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