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2년만의 유튜브 수익 재신청 (재사용컨텐츠의 늪 벗어나기)

by Crepe 2024. 1. 2.
반응형

2년만의 유튜브 수익 신청

 

2022년 3월 유튜브 수익이 정지가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그 당시 서브 채널이 하나 있었기 때문에 꾸준히 업로드 하였고 그 결과 서브채널은 2024년 1월인 현재 8천명의 구독자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에 시작했던 채널을 다시 살려 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채널을 다시 키우려고 마음먹은 이후 처음으로 한 것은 무슨 영상을 만들지 정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에는 나는솔로리뷰가 유튜브에서 뜨고 있었고 나는솔로는 평상시에 즐겨 보던 프로그램 이었기 때문에 무턱대고 나는솔로리뷰를 시작 했습니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던 3년전과는 달리 많은 프로그램들이 개발이 되었었는데요...그 중에서도 Vrew라는 프로그램이 정말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영상을 찍기만 하면 Vrew에서 저절로 자막이 달렸기 때문인데요...와 정말 신기한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재신청
재신청 검토중

 

나는솔로리뷰는 짧게 만들었기 때문에 힘이 들지는 않았습니다만...하면 할수록 재능과 성격의 영역이라는 것이 매우 많이 느껴졌습니다. 아무리 해도 야부리처럼 혹은 갔다온탁형이나 맞는말대잔치처럼 할 수가 없었고 제가 만든 영상에는 신기하게도 댓글이 달리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저의 새로운 재능을 발견했는데요...그것은 바로 썸네일을 만드는 기술 이었습니다. 대충 출연자들 사진 붙이고 나서 자극적인 문구를 넣으면 되는 것이었는데요... 그래도 그걸 꽤 잘해서 나름대로 조회수는 뽑을 수가 있었습니다. 

 

2023년 7월부터 약 5개월간 나는솔로리뷰를 열심히 했지만 별다른 소득을 얻을 수 없었고... 재능의 영역이라는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는 드디어 2023년12월에 나는솔로리뷰를 포기하게 됩니다.

 

포기하고 나서 다시 컨셉을 생각해야 했는데요....이번에는 AI영상을 활용한 힐링음악으로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힐링 음악 영상은 시청지속률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도전을 하는 것에 큰 무리는 없었는데요...시대가 바뀌자 컴퓨터를 잘 못하는 저도 AI를 활용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된 것이 또다른 도전의 이유였습니다. 

 

힐링영상은 어쨌든 반응이 괜찮았습니다. 결론만 이야기하면 나는솔로리뷰는 5개월을 했을 때 2000시간의 시청시간을 얻었지만 힐링음악으로는 2주만에 2000시간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2022년 3월 이후 2년만에 유튜브에 수익창출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이후의 상황들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과연 수익승인을 해줄지 아니면 또다시 재사용의 늪에 빠지게 될지를 모르겠네요. 하지만 또다시 승인거절이 일어 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올해 안에 반드시 수익승인을 받고 메인채널이었던 채널을 다시 살릴 예정 입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반응형